본문 바로가기

끄적끄적

[이벤트] 회색도시 for Kakao 플레이 후기!

고등학교 2학년때인가, 검은방2 가 한참 교내에서 인기를 끌었었다.

스케일이 다른 방탈출 게임. 탄탄한 스토리, 추리게임, 증거를 모아 스스로 추리해야 하는 그런 방식들이 모두 마음에 들었고,

이후 검은방 1, 검은방 3 모두 피쳐폰에서 플레이 했었다.


이후 스마트폰이 나오고, 검은방 4가 발매하면서 검은방 시리즈는 완결이 났다.


그래 난 검은방 덕후다. 풀엔딩 수집과 엔딩열쇠를 모으는것은 당연한 일이 아닌가. 제작진들의 센스있는 개그도 진행률 100%를 찍어야 하는 큰 이유이다.



하지만, 검은방 4 이후. 스토리가 종결되고, 한동안 폰에선 검은방4를 지우지 못한채 시간을 보냈다.


그리고 마켓에 떠오른

회색도시 for kakao


이거. 뭐야. 뭐지. 이거. 헐. 뭐야.


검방덕후의 필수 다운로드 목록. 자칭 검은방 5가 출시!



[네타 주의]



아쉬운 소리를 하자면, 직감과 돋보기 아이템이 그리 어렵지 않게 손에 들어온다는것? 이전에 검은방에도 이런 시스템이 있었지만, 모두 유료였고 당연히 검은방 플레이어들은 일일히 찾아가며 플레이를 했었다. 그런 재미로 하는 게임이다. 직관이라니...


또 스토리 분기가 없어진것으로 보인다. 내 기억이 맞다면 초 중반에 한 선택에 의해서, 도저히 트루 엔딩으로 갈 수 없는 선택지도 있었다. 하지만 회색도시는 일방적인 스토리. 한번 진행만으로 최소 75% 에서 100%의 편당 진행률을 찍는다.


그래도, 뭐 중간중간에 검은방이 떠오르게 만드는 장치들이 있어서, 플레이하면서도 꽤나 맘에 듦.

선을 넘는다던지, "그게나야 2013" ㅋㅋㅋㅋ 이건 좀 대박. 그리고.. 이게 앞에서 나온 이유가.. 나중에.. 결정적인 증거로 될 수 도 있었다....
백Gun용 이라니, 우리의 인조인간 백건-0 친척인가.

1회 클리어 완료 했고, 현재는 남은 엔딩 수집과 진행률 채우는 중이다. 프로필엔딩열쇠나 이런 엔딩 후 스토리가 없는것같은데... 지역정보도 컬렉션에만 완료됬다고 할 뿐. 검은방처럼 이후 스토리는 보이지 않는다.

공포, 개그, 후일담, 류의 추가 엔딩은 항상 있었는데...

검은방 4에서 공포엔딩이 업뎃으로 추가된만큼 이번에도 기대해 볼 수 있으리라.


ㅠㅠ 4에피 4부에서 그게나야 드립을 생각하며 찍었는데.... 왜 진지하니, 왜 경직된 분위기를 나의 개그로 풀어주지 않니...

정말 이때 소름이 쫘악 돋았다.


에휴... 검은방 제작진 433 대.다.나.다.





한번 오타교정 메일도 보냈었고, 이후에도 오타 2개정도와 LG마크가 남아있는 옥상장면.. 도 있었으나 귀찮아서 제보 안함 ㅋ

메일보내고 내심 필름 몇개라도 받고 싶었는데...


ㅋㅋㅋㅋ 회색도시가 무료였고, 검은방은 평균 5000원정도의 가격이었던것을 생각해서, 5000원의 현질을 통해 남들보다 시간을 약 1~2주가량 먼저 끝낼수 있었다.


인터넷에 찾아보니.. 8월 3일에 클리어한 분도 계시더라..


여러분 회색도시하세요. 두번하세요. 모든 수집을 완료해 주세요.





이벤트한다고! 와. 나 진짜. 처음에 회색도시가 마켓에 올라온다고 예고 했을때 이벤트가 있었다고한다. 브로마인드나.. 이런것들. 젠장. 난 왜 몰랐지 ㅠㅠ


그러니까, 개봉이벤트는 못갔지만, 파티는. 갈꺼야 꼭. 여러분 모두 클리어 하시고 빨리 파티에 참여해 보아요!